부산교육청, 새학년 대비 수업 혁신 문화 조성 박차
부산교육청, 새학년 대비 수업 혁신 문화 조성 박차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4.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중·고교 ‘2024 질문기반 수업 혁신’ 연수 진행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부산=팍스경제TV] 부산시교육청이 2024 새 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집중운영기간’을 활용해 수업 혁신 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합니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중·고등학교 71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4 질문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새 학기 시작 전 모든 교사가 함께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연수에는 박원주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질문기반 수업의 개념과 구체적 실현 방안 등의 내용을 담은 ‘2024년 변화하는 수업의 방향’에 대해 안내합니다. 학생의 자발적인 질문, 토론이 일상화된 학교 수업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뒀습니다.

이어 정혜승 경인교대 교수의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디자인하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됩니다.

부산교육청은 연수 후 질문기반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료도 보급합니다. 3월 중·고교 교과별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평가 바로 적용하기’ 교수-학습 도움 자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질문기반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참관록’, ‘홍보 포스터’ 등을 배부할 예정입니다.

이성환 부산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수업 중심 학교문화 조성과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업 혁신 연수 등을 통해 수업 질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