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지난해 영업익 325억 기록…전년비 100% ↑
감성코퍼레이션, 지난해 영업익 325억 기록…전년비 100% ↑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호선)은 2023년도 잠정 실적을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3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했습니다.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1,779억원, 240억원으로 같은 기간 52%, 59% 급증했습니다.

호실적의 배경은 매년 사상 최대 실적을 새롭게 쓰고 있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성장 덕분입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의류 부문 매출액은 1,605억 원으로 전년대비 6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98억 원으로 같은 기간 122% 성장했습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부문 모두 성장했습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은 전년 대비 30개 이상 늘어난 161개에 달합니다. 또 온라인 매출 비중의 견조한 상승과 패션용품 등의 판매 호조로 영업이익률 18.5%를 달성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헤리티지 라인업은 물론 추가된 차별화된 스타일, 감성적인 색감 등으로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그 결과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판매량이 급증하며 매장당 매출액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4년 경영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의 강화 ▲글로벌 시장의 확대 ▲ESG경영의 시작을 키워드로 꼽았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TV광고 및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디자인 및 원단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존 남성 라인업에 여성, 키즈 라인업 스타일 다변화로 매스 볼륨 브랜드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입니다.

추가로 입점하지 않은 신규 상권에 다수의 매장을 새로 개장하고, 기존 입점한 백화점, 아울렛 매장은 규모 확대 및 리뉴얼을 진행해 고객 접근성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도 가속할 전망입니다. 회사는 앞서 2023년 대만과 중국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하여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그 외의 아시아 시장 진출도 계속해서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마지막으로 ESG경영에 기반한 주주친화정책을 실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견조한 경영 성과로 축적된 재원을 활용해 자사주 매입, 배당금 지급 등 다방면의 주주 가치 제고 방안을 고려 중에 있습니다.

김호선 대표이사는 "2023년은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호조로 설립 이후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며, ESG 경영에 기반한 주주친화 정책을 실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