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 궤도 지급자재 구매·관리방안 공개설명회 
국가철도, 궤도 지급자재 구매·관리방안 공개설명회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5일 본사,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환경 조성…4월 약 160억 구매 계획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대전=팍스경제TV] 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 시스템본부는 공단에서 발주하는 궤도 지급자재 구매 입찰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본사(대전 동구)에서 15일 공개설명회를 연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신규업체 진입장벽 완화와 중소기업제품 구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개설명회에서 공단은 사업별 발주규모, 품목별 계약방법·질의답변 등에 대해 참여업체와 적극 의사소통할 예정입니다. 

2월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의 지급자재(6개 품목, 167억 원 규모)를 발주했고 오는 4월부터 수원발 KTX 직결사업과 충청권 광역철도사업 등 2개 사업(5개 품목, 160억 원 규모)의 지급자재를 순차적으로 구매할 계획입니다.

한편 공단은 지급자재 대상 품목을 순차적으로 확대(2016년 2개→ 2018년 이후 6개)하고 매년 시장 상황과 생산 관리체계를 고려한 맞춤형 구매 방식을 새롭게 마련하는 등 신규업체 참여 기회 제공과 독과점 시장구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욱현 공단 시스템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공개설명회를 통해 궤도 지급자재 구매 입찰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대·중소 협력사의 공정한 경쟁 문화를 도입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