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2분기 당기순익 흑자 달성..."본격적인 턴어라운드 예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2분기 당기순익 흑자 달성..."본격적인 턴어라운드 예고"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 현덕훈)는 직전분기 당기순이익이 18억원으로 8년만에 흑자를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결산기가 6월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번에 반기보고서를 공시했는데, 2분기 매출 7.5억원에 모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바이오시밀러 임상제품 생산대금105억원이 공동개발계약에 따라 기타수익으로 인식되면서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이로써 회사는 2분기의 실제 매출이  112.5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하며, 올 1월 체결한 셀트리온과의 90억원 규모 계약이 8월에 생산완료됨에 따라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하는 퀀텀점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매출처는 ▲모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파이프라인 생산과 ▲국내외 주요 거래처로 크게 나뉩니다. 

먼저 회사는 연구개발, 임상, 제조까지 아우르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의 풀밸류체인(Full Value Chain) 전략에 따라 바이오시밀러 HD201과 HD204 관련 공동개발계약을 맺고 임상제품을 생산해왔습니다. 퍼스트 인 클래스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은 매출계정으로 잡히기 때문에 임상제품 생산분이 분기 매출에 포함됐습니다. 현재 유럽 의약품청(EMA)품목허가 심사가 순항중인 HD201과 3상 임상 완료가 목전인 HD204가 상용화되면 계약한 파트너사들과의 라이선스 아웃 금액도 즉시 매출로 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HD201의 품목허가 심사가 끝나면 EU GMP를 갖춘 1캠퍼스에서 파트너사들의 요청에 따라 HD201의 상용화 제품 생산을 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따르면 국내외 주요 거래처의 매출은 우선 올해 첫 스타트를 끊은 셀트리온과의 90억원 계약이 8월까지 전량 생산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해 33억원의 매출을 퀀텀점프하며 현재 수주 잔량만 최소 100억원 이상의 매출이 확보된 상황입니다. 여기에 지난 9월 회사와 ‘글로벌 CDMO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한 닥터레디스와의 계약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현덕훈 대표는 “지난해 4공장까지 PPQ를 마치고 15만4천리터의 글로벌 공장 규모에 대한 홍보를 중점적으로 진행해 온 것과 달리, 올해는 대규모 트랙레코드를 시작으로 추가 수주를 위한 국내외 영업 활동을 치열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당사의 실적은 매분기마다 자체 실적을 경신하는 상황으로 지금이 우리 회사 매출 최저점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