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자 모집
수원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자 모집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셰어하우스 CON 2·5·6호…여성 4명, 남성 3명 모집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청년 모집 홍보물. [이미지제공=수원시]

[수원=팍스경제TV] 수원시가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에 입주할 자립준비청년 7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 인원은 셰어하우스 CON 2호(영통구 매탄4동)에 입주할 여성 청년 1명, 5호(권선구 서둔동)·6호(권선구 세류2동) 입주할 남녀 청년 각 3명입니다.

아동복지시설에서 만기·중도 퇴소(예정)한 29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 입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셰어하우스 CON 2호는 올해 11월까지, 5·6호는 2026년 3월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또는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자립준비청년’을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3일까지 전자우편이나 방문(수원시청 도시재생과 주거복지팀) 제출하면 됩니다.

방문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서류 검토, 면접 심사를 거쳐 입주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청년은 오리엔테이션 후 3월 말 입주하게 됩니다.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은 정부 주거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29세 이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임차료 없이 2년 동안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공동 주거 공간을 제공하고, 자립 활동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보증금·임대료는 수원시가 100% 지원하고, 입주 청년들은 관리비와 공과금만 부담하면 됩니다.

개인·공용 공간에는 가구와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이 설치돼 있습니다.

시는 입주 청년들에게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사회 청년 관련 서비스를 우선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취·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관에 연계해 줍니다.

또한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입주 청년을 멘토와 멘티로 연계해 심리·사회적 안정을 지원하고, 만기 퇴소자에겐 임대주택 입주 우선권과 임대보증금 등을 지원합니다. 

수원시 관계자는 “셰어하우스 CON이 홀로 삶을 꾸려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