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성구직자 취창업 컨설팅ㆍ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의왕시 '여성구직자 취창업 컨설팅ㆍ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창업 컨설팅. [이미지제공=의왕시]

[의왕=팍스경제TV] 경기 의왕시는 오는 3월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하는 ‘1:1 여성구직자 맞춤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구직희망 여성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은 회당 2시간씩, 1인당 총 3회 지원하며, 상담은 의왕포일어울림센터 청년발전소에서 진행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29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의왕여성새일로일하기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신미경 기업일자리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꿈과 능력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경력 보유 여성의 고용시장 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포스터)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ddd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포스터. [이미지제공=의왕시]

한편 의왕시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합니다.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은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에게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시민 건강 증진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추진합니다.

펑크·브레이크 및 변속기 조정 등은 무료로 수리받을 수 있으며, 휠·타이어 교환은 불가하고 고가 자전거나 전기 자전거는 수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전거 수리센터는 6개 동 주민센터, 스포츠센터 등 주민 이용이 많은 시설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공휴일 및 우천시는 제외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의왕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