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깨끗한 식판’ 인증샷 챌린지 1호 도전
김동연 지사 ‘깨끗한 식판’ 인증샷 챌린지 1호 도전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도, 19일부터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실천’ 캠페인 추진
19일 오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청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잔반 없애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19일 오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청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잔반 없애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가 3기 레드팀의 제안으로 오늘(19일)부터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3기 레드팀은 지난 14일 도정열린회의에서 식자재 절약을 통한 경제적 효과와 함께 음식물쓰레기 처리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잔반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제안했습니다.

도는 이를 전격적으로 수용하고 성공적인 ‘잔반 줄이기 실천’과 직원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도는 먼저 2월을 ‘잔반! 퇴출!’ 실천 기간으로 정해 19일부터 ‘깨끗한 식판’ 인증샷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점심을 함께하고 1호 도전자로 ‘깨끗한 식판’ 인증샷 챌린지에 참가했습니다. 

김 지사는 “경기도 구내식당은 하루에도 수백 명 이상, 약 1천 명 이상이 식사를 하는 곳”이라며 “오늘부터 ‘잔반 없애기’ 캠페인을 벌이는데 제가 1호 도전자로 시도를 했고 잔반 없이 식판을 비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직급별로 도청 직원 5명을 다음 챌린지 후보로 지명하겠다”면서 “우리 구내식당부터 잔반을 없애 경비와 쓰레기를 줄이고,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조치를 경기도청에서부터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지사가 다음 도전자로 지명한 5명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국장, 엄기진 후생복지팀장, 강민찬 주무관, 최동호 주무관 입니다.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도는 2월 한 달 동안 ‘잔반! 퇴출!’ 실천 우수 직원을 선정해 간식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한편 경기도는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금요일을 ‘잔반! 퇴출!의 날’을 운영해 ‘잔반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상시 운영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