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인수…"HR테크 플랫폼 도약"
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인수…"HR테크 플랫폼 도약"
  • 김부원
  • 승인 202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는 채용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나인하이어’를 인수하고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HR솔루션’입니다.

▲채용 사이트 제작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취합 ▲지원자 통합 관리(채용단계 관리,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면접 일정 조율 등) ▲지원자 다면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 기업 채용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들은 나인하이어를 이용해 단계별 채용 전략을 손쉽게 이행할 수 있고,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원하는 인재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인하이어는 업계 최초로 채용 과정에서의 반복 업무를 채용 프로세스에 맞게 자동화해 단축할 수 있는 ‘업무 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핵심 인재 채용을 위한 ‘다이렉트 인재 소싱 솔루션(TRM Talent Relationship Management)’기능도 제공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갖추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다. 잡코리아는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 고객의 HR솔루션 니즈를 적극 대응할 방침입니다. 

또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진화에 속도를 낼 게획입니다. 아울러 다년간 쌓아온 업력과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국내 채용 시장을 선도하는 잡코리아와 젊고 혁신적인 나인하이어와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인 기업은 나인하이어의 ATS 솔루션을 통해 반복되는 업무 과정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을 높임에 따라 채용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던 이력서 심사 과정은 잡코리아의 매칭 원천 기술을 더해 적합한 지원자를 더욱 손쉽게 선별해낼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지원자 평가 및 합격 여부 등 양질의 채용 결과 데이터는 AI(인공지능) 기반 매칭 알고리즘을 더 정교하게 학습시켜 기존 잡코리아의 AI 매칭률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 솔루션 영역을 강화하고 기술 기반 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HR 테크 기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나인하이어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채용부터 온보딩까지 HR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들을 확장하고, 기존 HR 솔루션들과는 차별화되는 종합 H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갖춘 채용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과 기업 네트워크는 나인하이어 ATS 솔루션의 고객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업 니즈를 더욱 선제적으로 파악해 채용 시장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잡코리아는 HR 테크 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 실현을 위해 최근 AI 매칭 솔루션 ‘원픽’은 물론 커리어 스펙 점검을 돕는 ‘커리어첵첵’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알바몬 또한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알바몬 제트’, 사장님 전용 매장 관리(인재, 급여, 업무) 서비스 '보스몬’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HR 테크 기업으로서의 디지털 역량과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