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에코앤드림 새만금산단 전구체공장 착공식 개최
군산시, 에코앤드림 새만금산단 전구체공장 착공식 개최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약 4만5000평에 1800여억원을 투자
군산시 에코앤드림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전구체
생산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군산시청]

[군산=팍스경제TV]전북자치도 군산시 에코앤드림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전구체* 생산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해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안재호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 사업단장 등 유관기관 및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차전지용 전구체 생산기업 에코앤드림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약 4만5000평에 1800여억원을 투자해 전구체 증산을 위한 공장 착공에 들어갑니다. 증설 규모는 연간 하이니켈 NCM(니켈·코발트·망간) 전구체 3만 톤 규모로 2025년 2분기부터 본격 양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댜.

이번 증설에 앞서 에코앤드림은 국내 전구체 기업 중 최초로 고객사와 5년간 전기차용 하이니켈 NCM 전구체를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새만금의 증설 생산물량 또한 해당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2030년까지 지속적인 증설을 진행할 예정인 에코앤드림은 이번 공장 착공을 계기로 글로벌 전구체 톱티어 달성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에코앤드림 공장이 착공된 것은 군산 새만금 산단이 글로벌 이차전지 밸류 체인의 핵심거점임을 방증한다고 할 수 있다.”라며 “우리 군산시는 투자기업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산단 내 근로자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인·허가, 인프라 구축 등 기업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