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중계] "K팝, 팬덤 문화 담았다"...'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유통가중계] "K팝, 팬덤 문화 담았다"...'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카콜라, 한정판 제로 한류(K-Wave) 출시
K팝과 팬덤의 열정, 코카콜라 브랜드에 집결
맛부터 패키지까지 ‘한국적 요소’ 배치 눈길

[기자]

코카-콜라가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했습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입니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 인터뷰 /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 "굉장히 훌륭하게도 코카콜라 브랜드는 138년 동안 존재해왔습니다. 138년 동안 전세계를 새롭게 만들고 문화를 만들어왔습니다. 2년 전에는 '리얼 매직'이라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문화를 연결시키기 위함입니다" ]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한정한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타이틀 곡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에는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Stray Kids, ITZY, NMIXX 등이 함께 했습니다.

권정현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상무

 

[ 인터뷰 / 권정현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상무 : "저희가 케이팝을 선정하기 전에 K- 드라마라든지 K-푸드라든지 K-패션이라든지 여러 방면의 K스펙트럼을 보았지만 아무래도 글로벌하게 가장 임팩트가 있는 것이 K팝이었고 그리고 케이팝의 팬덤이 굉장히 영한 측면을 고려해서 크레이션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을..." ]

 

한편,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입니다.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주역인 Stray Kids, ITZY, NMIXX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는 계획입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