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서울대 법학대학원 장학금 지원
한진그룹 일우재단, 서울대 법학대학원 장학금 지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좌측부터) 일우재단 조현민 이사,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 일우재단 지창훈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일우재단]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서울대학교와 국내 장학사업 협약을 맺고,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면서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일우재단은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재학생 중 성적, 경제적 환경, 향후 진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진그룹 일우재단 장학생’을 선발하고 매학기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일우재단 지창훈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올 때 어미 닭이 밖에서 쪼고 병아리가 안에서 껍질을 깨며 서로 도와야 일이 순조로운 것처럼, 역량 있는 인재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게 중요하다”며 “일우재단의 지원이 미래의 리더들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밝은 희망의 빛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일우재단은 종합수송물류그룹인 한진그룹이 1991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명칭은 한진그룹 故 조양호 선대회장의 호 ‘일우(一宇)’에서 따왔습니다. 설립 이래 매년 우수한 역량을 가진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는 개발도상국에서 한국으로 유학을 오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외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항공 서소문사옥 1층에 위치한 사진·미술 전시 전문 문화공간인 일우스페이스를 통한 전시사업 등 문화예술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