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교원조합, 유초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및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안내
대한민국교원조합, 유초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및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안내
  • 김부원
  • 승인 2024.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민국교원조합(이하 대한교조)은 1~2월 개최되는 서울교육청, 부산교육청의 유초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및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행사장에서 본 교조 소개시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서울교육청과 부산교육청에서는 서울 교육연수원과 부산광역시 교원연수원에서 유초등 그리고 중등 신규교사 임용 시간에 교직 단체를 소개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했습니다. 또 대한교조 취지 설립 목적, 최근 활동 내용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교직에 임용을 앞둔 신규교사들은 어떤 교원 단체나 조합에 가입할 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특히 교육 콘텐츠에 대한 고민과 보다 실력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것에 주력하는 대한교조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대한교조는 1급 정교사 자격연수와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 시간에 대한교조를 소개해왔습니다. 대한교조 조윤희 상임위원장은 "대한민국의 공교육을 올바르게 바꾸어 나가기 위한 행보를 위해 대한교조에 많은 교사들이 관심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