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한양대 ERICA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안산시-한양대 ERICA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0.안산시, 한양대 ERICA와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맞손(안산시는 지난 23일 한양대ERICA와 지속가능발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한양대ERICA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한양대ERICA와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현재 세대의 필요를 위해 미래 세대가 사용할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시키지 않고 서로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뜻합니다.

이 목표는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인 만큼, 지속가능발전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능력과 의지를 길러주는 과정의 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의 참여 독려, 행정적 지원, 지역자원 연계 역할 등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2024년 1학기부터 안산시와 한양대 ERICA가 공동으로 기획한 SDGs 교양수업을 개설 및 운영, 수업의 결과물을 정책화의 과정을 거쳐 안산시 지속가능발전계획 수립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은 “안산시와 한양대ERICA가 함께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천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고, 학생들과 함께 안산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