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응급의료기관 현장방문
김보라 안성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응급의료기관 현장방문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 여는 의료기관' 시청 및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 게시
27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헌신하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 응급실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안성=팍스경제TV] 김보라 안성시장은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한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오늘(27일) 오전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헌신하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 응급실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했습니다.

김 시장은 “각종 사고나 재해로 인해 즉시 조치가 필요한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진료에 전념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현재 상황이 장기화 될 우려도 있는 만큼 병원측에서도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관내 의료기관 정상진료 가능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해 시민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여는 의료기관 안내문. [이미지제공=안성시]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시민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성 및 전국 의료기관 정보제공(문 여는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26일 시청 및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했습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창에 '명절연휴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E-GEN 통합홈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보건복지콜센터·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 여는 의료기관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