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성과대회 개최..."활력 품은 시장으로 도약"
소진공,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성과대회 개최..."활력 품은 시장으로 도약"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8일(수)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28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전통시장 리플레이톤은 전통시장을 다시 움직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의미를 담은 프로젝트의 명칭으로, 공모를 통해 작년 12월 16개의 대학(팀)이 선정됐습니다. 

소진공은 역량 있는 대학생들의 각종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에 접목하기 위해 전문 업체로부터 사전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대학(팀)별로 지난 2개월간 수차례의 아이디어 회의,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2월 18일 사업 참여 16개 대학(팀) 모두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했으며 카카오임팩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통시장별 카카오톡 채널 구축, 교육 지원 등 디지털 전환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가천대학교-남한산성시장의 ‘무한실현’팀이 대상인 소진공 이사장상(상금 300만원)을 수상했습니다. 무한실현팀은 지난 2월 2~3일 이틀간 남한산성시장에서 축제(오세요새축제)를 진행했습니다.

중앙대학교, 호서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4개 대학(팀)도 이번 프로젝트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고령화되어가는 전통시장에 ‘리플레이톤’이라는 사업을 통해 대학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진공은 축제, 이벤트 행사 등 대규모 고객 유입을 위한 지원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