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딘로보틱스, 美 애틀란타서 열리는 'MODEX2024' 참가..."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 전시"
에이딘로보틱스, 美 애틀란타서 열리는 'MODEX2024' 참가..."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 전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에이딘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는 다음달 11~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개최하는 북미 세계 최대 규모 산업자동화 및 공급망 전시회 'MODEX 2024'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MODEX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지역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와 공급망 분야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1992년부터 격년마다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정보기술 분야를 비롯해, 운송 및 물류 분야, 배송, 제조 및 조립, 신기술 등의 분야로 나뉘어 총 3개홀에서 동시에 고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150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하고 약 4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나흘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로봇산업협회 및 코트라(KOTRA)가 함께 주관하는 한국관 내에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을 미국 현지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은 에이딘로보틱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그리퍼 제품과 AI 비전 알고리즘 제어 프로그램이 장착됐고 별도 사전등록 절차 없이도 정확하게 물체를 인식하고 안전하게 원하는 위치로 이송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본 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AI 비전 알고리즘을 통해 처음보는 물체도 파지 지점을 정확하게 검출하고 물체에 따라 가장 적합한 파지 전략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에 적용되는 자체 개발 그리퍼는 최대 160mm 사이즈로 5kg의 물체까지 안정적으로 파지가 가능하다는 게 에이딘로보틱스는 부연했습니다.

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는 “미국은 전 세계에서 물류 분야 수요가 가장 많은 곳이며 이번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이 현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라면서 “에이딘로보틱스만의 차별화된 로봇 부품과 제어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출시 계획이며,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로봇 기술을 지속적으로 산업에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