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 오픈…졸업 대학생 취업 돕는다
잡코리아,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 오픈…졸업 대학생 취업 돕는다
  • 김부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자사 데이터 기반' 인기 기업 인턴 공고 제공…"상시 업데이트"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 자사 데이터 기반 인기 기업의 인턴 공고들을 모아놓은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잡코리아가 최근 올해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1.9%만이 취업에 성공했고 나머지 78.1%는 ‘현재 구직활동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거듭된 경기침체에 기업들마다 신규 채용 규모를 대폭 줄이다보니 대졸자 상당수가 취업을 확정짓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잡코리아는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 졸업 구직자의 취업을 돕고, 채용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을 마련했습니다.

채용관은 구직자가 선호하는 인기 기업의 인턴 채용 공고를 모아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합니다. 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신입 구직자를 위한 320여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는 채용관 상단 탭을 통해 원하는 직무(기획·전략, 개발·데이터, 마케팅·광고·MD, 법무·사무·총무, 미디어·문화·스포츠 등) 설정이 가능해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각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함께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등 입사지원도 가능합니다.

잡코리아는 공고 업데이트를 지속하며 채용관 서비스를 상시 운영할 예정입니다.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채용관 서비스를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취업 성공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테마의 채용관 운영을 기획하고,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잡코리아는 신입직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Z세대 구직자들의 관심도와 취업 선호도가 높은 기업의 경영현황, 업계 이슈 등을 제공하는 ‘기업분석보고서’, 현직자가 직접 들려주는 ‘직무 인터뷰’, 서류전형 합격자들의 ‘합격자소서’, 유저 간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는 ‘커리어첵첵’ 서비스 등을 운영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