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관리기금 11억 원 경기도의료원에 긴급 지원
경기도, 재난관리기금 11억 원 경기도의료원에 긴급 지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동연 지사, 24일 수원병원 방문 현장에서 “아낌없는 지원” 약속
 지난 24일 오후 김동연 경기지사는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현장을 보건건강국장 등 관계자와 함께 방문해 비상진료체계 가동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가 의사 집단행동으로 비상진료체계에 들어간 경기도의료원에 3월 초 재난관리기금 11억4천700만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긴급 지원은 김동연 지사 지시에 따른 것으로 김 지사는 지난 2월24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면서 도민 건강과 생명을 지켜달라”면서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재난관리기금을 도의료원에 지급한 사례는 이번이 두 번째로 도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사태 때 감염병전담병원 의료 장비 확충을 위해 재난관리기금 40억 원을 도 의료원에 지원했습니다. 

도의료원 소속 6개 병원은 지난 23일 정부가 의사 집단행동에 대한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하면서 24일부터 평일 진료 시간을 기존 오후 5시 30분에서 8시로 연장하는 등 비상진료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역시 기존 비상진료대책본부를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도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해 대응 중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