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스페인 MWC 2024 참가… AI기술, 학습 서비스로 글로벌 나서
아이스크림에듀, 스페인 MWC 2024 참가… AI기술, 학습 서비스로 글로벌 나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에 참가해 ‘아이스크림 홈런’의 AI 기술과 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세계 3대 첨단산업 박람회 중 하나인 MWC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로, 통신 분야와 AI, 반도체 등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신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관에 전시 부스를 열고, 혁신 교육 소프트웨어로써 아이스크림 홈런의 주요 AI 학습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태블릿PC 및 학습기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다가섰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전시 부스에는 개장 초기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와 국내외 이동통신업체, 유럽 및 북미지역 주요 에듀테크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이들은 AI 학습 서비스인 ‘수학의 세포들’, ‘드림라이팅’, ‘아이뚜루’ 등을 통해 최신 AI 기술이 성공적으로 접목돼 초개인화 학습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실현되는 것을 직접 체험하며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를 적용한 ‘드림라이팅’은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글을 써가며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글쓰기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AI 학습 콘텐츠에 적용된 핵심 기술로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와 분류, 학습 데이터 관리 플랫폼, AI학습분석 기술, 진보된 지식추적기술(Advanced DKT(Deep Knowledge Tracing)), 광학문자판독기술(OCR), 대규모언어모델(LLM) 등을 소개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MWC 2024에서 AI 기술을 접목한 완성도 높은 에듀테크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에듀테크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정받은 자사 기술 경쟁력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