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제105주년 3.1절 기념 "그날의 함성 잊지 않겠다"
임병택 시흥시장, 제105주년 3.1절 기념 "그날의 함성 잊지 않겠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일, 시청 늠내홀에서 '3.1절 기념식' 개최
1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팍스경제TV] 경기 시흥시는 오늘(1일) 시청 늠내홀에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국권 회복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시흥의 3.1운동에 헌신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애국정신을 발전시켜 나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그날의 함성을 잊지 않겠습니다. 대한독립만세’를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오태근 광복회 시흥지회장, 독립유공자 유가족, 관내 보훈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기념행사는 3.1 만세운동의 정신과 민족 선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토대로 한 시립전통예술단의 기념공연 ‘미래의 기억’으로 서막을 올리고, 순국선열에 명복을 비는 묵념과 기념사,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임병택 시장은 “105주년을 맞아 58만 시흥시민들과 함께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화합을 이루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친 애국선열들의 위대한 함성을 잊지 않으며, 시흥지역의 독립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고 선열들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소명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흥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사진제공=시흥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