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초등생 방과후 돌봄체계 강화
과천시, 초등생 방과후 돌봄체계 강화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등원 지원차량 운행, 운영시간 연장 시범사업 선정 등
과천시_중앙동다함께돌봄센터 모습 (1)
과천시 중앙동다함께돌봄센터 모습. [사진제공=과천시]

[과천=팍스경제TV] 경기 과천시가 올해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지원을 강화합니다. 

시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의 안전한 등원을 위해 등원 지원 차량을 운행하고, 맞벌이 가구를 위한 운영시간 연장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과천5통 마을회관 건물에서 운영되고 있는 ‘과천동 다함께돌봄센터’는 주변 초등학교와의 거리가 다소 멀고,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시에선 이날부터 과천초등학교에서 과천동다함께돌봄센터로 운행하는 차량을 지원합니다.

해당 차량은 매일 하교 시간에 맞춰 1회 운행하며, 차량 이용 희망 아동은 학교 정문에서 대기 중인 차량 동승자와 함께 승차 장소인 과천시가족센터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차량에 탑승하면 됩니다.

이용 신청은 과천동다함께돌봄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중앙동다함께돌봄센터는 올해부터 보건복지부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시간 연장 시범사업 센터로 선정돼 2월부터 센터 운영시간을 학기중 4시간, 방학 중 3시간 더 늘려 운영합니다. 

이번 연장 운영으로 중앙동다함께돌봄센터는 학기 중에는 9시부터 오후 9시, 방학 중에는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시는 현재 3곳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중 과천지식정보타운에 다함께돌봄센터 4곳을 개소할 예정입니다.

신계용 시장은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내 마을돌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