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울린 산림문학 작품은?
내 마음을 울린 산림문학 작품은?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림청, 국민들이 선정한 현대 산림문학 100선 공모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 두 달간 대 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현대 산림문학 100선'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숲과 산에 대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자연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느껴보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추천작품은 1945년 이후 발간된 나무와 풀, 숲, 산, 자연생태계, 치유 등 산림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이라면 시, 소설, 산문, 수필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추천 가능합니다.

산림청 누리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커피키프티콘, 그 외 추첨을 통해 산림복지이용권, 산림문학지 연간 구독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산림청은 이번 국민 추천으로 선정된 '현대 산림문학 100선'을 올 해 준공 예정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숲 도서관 등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전시회 개최, 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에게 산림문화를 공유해 나갈 계획입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숲이 지닌 문화적 역할과 가치, 산림의 중요성을 국민 모두가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숲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을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