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르신 복지 향상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기공식
시흥시, 어르신 복지 향상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기공식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5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팍스경제TV] 경기 시흥시는 오늘(5일)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을 열었습니다.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시흥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기공식은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에 이어 안전한 시공을 기원하는 공사업체의 선서식, 기공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정왕대로233번길 일원에 대지면적 3천781㎡, 연면적 4천998㎡의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의 규모로 조성됩니다.

건립에는 총사업비 159억 원이 투입되며, 오는 2025년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 층에는 사무실, 강당, 프로그램실, 물리치료실, 상담실, 휴게실, 식당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지며 건강·문화·소통·교육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하는 복합적 기능을 갖춘 현대식 노인복지관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노인 인구 급증에 대비해 종합적·전문적인 어르신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사회 거점 복지센터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복지관이 건립되면 그간 거리·교통의 문제로 능곡동에 있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용이 어려웠던 남부권(정왕동, 배곧동) 지역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커뮤니티·건강·평생학습·문화 예술 활동을 모두 아우르는 소통과 행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하루빨리 주민들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사본 -수시보도_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기공식 (3).jpg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기공식. [사진제공=시흥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