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사업 추진
포천시,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사업 추진
  • 조영식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천시청 전경 [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청 전경 [사진=포천시 제공]

[포천=팍스경제TV] 포천시는 오는 29일까지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2024년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사업’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2024년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사업’은 주방 후드·덕트 교체와 주방 살균기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후드·덕트 교체의 경우 1개 업소당 최대 1백만 원, 주방 살균기는 최대 50만 원을 지원하며, 교체 및 지원에 필요한 금액의 20%를 자부담해야 합니다.

신청은 영업신고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아니한 관내 업소면 가능합니다.

또한, 영업 기간이 길고 영업장 면적이 적으며 위생등급제 등 위생 시책에 적극 참여한 업소를 우선 선정할 예정입니다.

신청은 포천시청 누리집-고시공고란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포천시청 식품위생과 방문, 팩스, 전자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이후 시는 신청 업소에 대해 현장을 확인하고 선정 평가표에 따라 평가를 거친후 4월초 대상자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위생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가 쾌적하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