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디어·디지털 강화의 선봉장...'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
시흥시, 미디어·디지털 강화의 선봉장...'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6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팍스경제TV] 경기 시흥시는 오늘(6일) 은계지구 내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식을 열었습니다. 

기공식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 공사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건립공사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했습니다.

건립 기공은 지난 2019년 경기도 투자심사 승인 후 4년여 만에 진행됐습니다.

시는 그간 건립 용지 매입에 이어 경기도 지원사업비와 특별조정교부금 등 총 18억 원을 확보하며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집중했습니다. 

총 185억 원의 사업비로 시흥 은계지구 문화시설용지 일원에 2026년2월 준공 예정인 시흥영상미디어센터는 경기도 내 영상미디어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됩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의 공간에 방송제작 스튜디오, 오픈 라디오 스튜디오, 음악 녹음실, 상영관, 교육실, 장비대여실, 영상편집실, 1인 방송실, 자료실 등을 갖추게 됩니다.

특히 기본설계 단계부터 미디어센터 운영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공간의 배치와 규모를 결정함으로써 국내 영상미디어센터 중 가장 효율적인 공간설계를 꾀했습니다. 

시흥영상미디어센터에선 학교와 연계한 미디어 교육이 진행될 뿐 아니라 일반 미디어 교육과 함께 미디어산업을 이끌 영상 전문 인재 양성이 이뤄집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영상미디어센터는 학생들의 미디어 교육부터 전문인력 양성까지 디지털 뉴딜 시대 최전선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시민의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일 오후 2시 시흥시 은계지구 내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열린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건립 기공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기공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1)
6일 오후 시흥시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열린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건립 기공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기공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