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디지털 플랫폼 'TrollyGo', 중동에서 약진…중동 사용자수 4배 이상 증가
STX 디지털 플랫폼 'TrollyGo', 중동에서 약진…중동 사용자수 4배 이상 증가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라크 발전소 [사진=STX]
이라크 발전소 [사진=STX]

STX가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를 통한 두 번째 이라크향(向) 거래를 성사시키며 중동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중동 지역 사용자수가 매달 큰 폭으로 오르고 있어,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중동 지역에서 입지를 굳혀나갈 전망입니다.

STX는 TrollyGo에서 약 200만달러 규모의 이라크 발전소 엔진 부품이 거래됐다고 지난 6일 밝혔습니다. 이는 최근 300만달러 규모의 윤활유를 이라크 디젤발전소에 공급하며 TrollyGo를 통한 이라크향 첫 거래가 성사된 이후 두 번째입니다.

TrollyGo는 지난해 11월말 출시한 이후 글로벌 기업 및 사용자들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동 지역의 관심이 크게 증대되고 있습니다. STX에 따르면 2월 기준 중동 지역 사용자수가 전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STX 관계자는 “TrollyGo를 통한 디지털 무역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세계 시장에서 더욱더 다양한 품목이 거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