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비버웍스와 협약 체결···"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확장"
카카오페이, 비버웍스와 협약 체결···"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확장"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카카오페이, 비버웍스와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진행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오프라인 결제 키오스크 솔루션 선도업체 비버웍스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과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처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위치 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 ‘내 주변’에서 모바일 주문이 가능하도록 비버웍스의 ‘스마트주문’ 기능을 탑재합니다. ‘스마트주문’은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매장을 찾고 배달 주문, 미리 주문, 포장 주문 등 이용할 수 있는 비버웍스의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내 주변’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버웍스 솔루션을 사용 중인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결제처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비버웍스와 제휴 솔루션사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첫해에는 서울, 경기 지역의 1만여 개 가맹점에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지며 추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비버웍스 가맹점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버웍스 솔루션에 대한 개발 지원, 장애 대응, CS 등 운영 업무를 맡습니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대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특별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는 "O2O사업은 2017년 전후로 널리 화두가 됐으나 실제 사업에서 확산은 어려웠다. 하지만 온라인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오프라인 플랫폼인 비버웍스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서 그동안 정체됐던 O2O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로 인해 소비자의 편리성이 높아지고 또한 오프라인 소상공인들 수익을 확대할 수 있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비버웍스의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 ‘내 주변’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카카오페이 결제처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결제 화면 상단의 ‘내 주변’, 또는 혜택 탭 내 ‘내 주변 혜택’에서 결제 가능한 주변 매장을 지도에서 바로 파악할 수 있으며 주변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할인, 적립, 쿠폰 등 혜택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