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유영상 SKT 사장 "AI 전환으로 새로운 미래 준비해야"
[영상] 유영상 SKT 사장 "AI 전환으로 새로운 미래 준비해야"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른ICT연구소, ‘이동통신 40주년 기념 토론회’ 개최
‘AI시대 ICT의 역할' 논의
유영상 SKT 대표 "AI 전환 위한 대비 필요"

 

[기자]

이동통신 40주년을 기념해 연세대 바른ICT 연구소가 '대한민국 이동통신 40주년 기념 토론회'를 개최한 가운데,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AI를 통한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유영상 SKT 사장 : "이동통신은 지난 40여 년간 우리가 살아오는 모습과 방식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바꿔 놓았습니다. 마치 전기가 20세기의 경제와 일상을 통째로 바꾼 것처럼 AI는 21세기의 산업과 생활을 전면적으로 혁신할 것입니다" ]

 

윤동섭 연세대 총장도 축사를 통해 "이동통신은 국가 경제를 이끌어온 ICT 혁명의 대표주자였다"며 "AI가 이제 산업과 사회 모든 영역에 걸친 패러다임 변화를 촉발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토론회는 이동통신 산업 40주년을 맞아 ICT 영역의 성과를 돌아보고 AI 시대 경제적·사회적 가치 달성하는 데 ICT의 역할을 찾고자 마련됐는데요. 이날 행사에서는 김경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관과 권남훈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각각 ‘이동통신 40년 성과와 향후 ICT 정책 방향’과 ‘AI 시대, ICT가 가야 할 길: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유영상 SKT 사장은 "정부의 선도적 ICT 정책 하에 꽃핀 우리나라 이동통신 40년 역사가 오늘날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 ICT 강국 반열에 오르게 했다"면서 "SK텔레콤이 AI컴퍼니로 도약해 대한민국 산업 부흥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유영상 SKT 사장 :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이한 SK텔레콤도 그간 축적해온 역량과 자산을 토대로 글로벌 AI 컴패니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산업 부흥에 기여하고 AI 강국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새로운 사명을 실현할 것입니다" ]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