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추진
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추진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접수, 관내 제조 창업 분야 사업 활성화 기대
1.(포스터)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 (1)
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이미지제공=의왕시]

[의왕=팍스경제TV] 경기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는 제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기창업자를 육성하고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2024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이어 지원 규모를 상향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의왕시에서 제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시제품 제작과 제품 설계, 제조업 경영 컨설팅, 시제품 도색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오는 6월까지 업체당 총 500만 원 상당 규모의 지원이 이뤄집니다. 

또한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입주 기회와 창업지원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부여 혜택도 제공됩니다.

총 2개 기업을 모집하며,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설계 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자(기업)는 제외됩니다.

내달 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메이커 스페이스로 문의하면 됩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사업은 제품에 대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는 있으나 시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 규모를 늘려 더 많은 제조창업자가 의왕시에 정착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