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섭 가이온 대표이사,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협회장 취임
강현섭 가이온 대표이사,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협회장 취임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현섭 대표이사 프로필 [사진=가이온]

인공지능(AI) 드론 전문기업 가이온의 강현섭 대표이사가 제3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KODIPA) 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강현섭 대표이사는 LIG넥스원 이효구 부회장과 한국카본 조문수 회장에 이어 3번째로 KODIPA 회장을 맡게 되며, 가이온은 협회 회장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KODIPA는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승인받고, 2017년부터 드론산업 융합얼라이언스 위탁운영 기관으로 지정돼 국방, 물류, 농림어업, 건설, 시설점검, 제조 등 17개 분과 소속 천 여명의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드론 관련 협회입니다.

LIG넥스원과 한국카본, 제노코, 태경전자, 마이크로인피니티, 한국전력기술 등이 회원사로 소속돼 있고 국제표준 제정기관인 ISO 무인기분과의 한국 간사기관 역할도 수행 중입니다.

가이온 강현섭 신임 회장은 "그간의 노력과 헌신으로 협회 발전에 기여하신 전임 조문수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저를 비롯해 새롭게 취임하는 임원 모두 막중한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발전과 회원의 권익신장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이온은 2007년에 설립된 인공지능(AI) 분석에 기반한 보안관제 시스템과 드론 관련 종합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보안관제 시스템 및 드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프리IPO를 진행하는 등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상장 준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