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로봇 기업 폴라리스쓰리디, SK텔레콤과 함께 MWC24 ‘4YFN’ 부스 참가
자율로봇 기업 폴라리스쓰리디, SK텔레콤과 함께 MWC24 ‘4YFN’ 부스 참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폴라리스쓰리디]

국내 자율로봇 제조기업 ㈜폴라리스쓰리디가 SK텔레콤과 함께 MWC24 ‘4YFN’ 부스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4YFN은 4년 후 MWC 본 전시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교류의 장 마련 및 창업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고 혁신 기술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올해 처음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딜리버리로봇 ‘이리온’을 선보였습니다.

딜리버리로봇 ‘이리온’은 기존 엘리베이터와 통신하는 방식과 함께 추가로 저렴한 로봇팔과 온디바이스 AI 칩을 탑재하여 엘리베이터 버튼을 직접 조작하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곽인범 폴라리스쓰리디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로봇제어플랫폼을 통해 지속가능한 로봇사업을 만들겠다”며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이리온이 유럽과 중동의 멋진 고층 호텔에서 운영되는 것이며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사우디와 두바이 등의 바이어를 만나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참가 의의를 전했습니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서빙로봇 이리온, 딜리버리로봇 이리온, 제조자동화로봇 이리온 등을 자체 기술을 통해 직접 생산 중에 있습니다.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의 AI Lab 보육 기업이자, 삼성 C-Lab Outside의 보육 기업이기도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