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3개 수상
화성산업,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3개 수상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성산업 기술개발팀 직원들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산업]

화성산업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출품 첫 해 국내 건설사 중 최다인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화성산업은 이번 공모전에 기술개발팀이 지난 1년여 동안 부서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친환경, 고객관점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디자인한 ‘드림키즈스테이션’과 ‘콘서트 스타일 놀이터’를 출품했습니다. 

드림키즈스테이션은 사용자경험(UX-User Experience)과 건축( Architecture) 부문에서 본상을 동시 수상했으며, 콘서트 스타일 놀이터가 사용자경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며 독일의 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힙니다. 올해는 72개국, 약 1만1000여개의 출품작이 참여했습니다.

이 중 화성산업이 수상한 3건을 포함, 국내 건설사는 총 10작품이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국내 건설사는 그룹사 계열의 건설사가 대부분이며 대구지역과 중견 건설사로는 화성산업이 유일합니다. 

이번에 수상한 ‘드림키즈스테이션’은 ‘화성파크드림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통학버스 승·하차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기다릴 수 있는 시설물로 ‘미세먼지 알리미, 냉·난방, 공기청정기, 온열 벤치등 학부모와 아이들이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쾌적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콘서트스타일놀이터’는 ‘신체를 이용해 놀이기구를 연주해 소통하는 오케스트라형 놀이터로 획일적인 놀이터에서 벗어나 독창적 디자인과 기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신호철 화성산업 기술개발팀장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함으로 화성산업의 디자인경쟁력과 상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 받게 됐으며,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입주민 관점에서 더 높은 수준의 주거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향후 차별화, 미래지향적,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