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공모
군산시, 2024년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공모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대 현금 10만원의 인센티브
군산시는 자동차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면서
경제적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군산시]

[군산=팍스경제TV]전북자치도 군산시는 자동차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면서 경제적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운전자들이 제도 참여 전 일 평균 주행거리와 제도 참여 기간의 일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경우 실적에 따라 최대 현금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입니다

올해 모집 대수는 총 338대로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관내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 승합차량으로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은 제외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회원가입 완료 후 자동차 전면(번호판) 사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프로그램 운영자인 한국환경공단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 생활 실천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