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빠르고 정확한 일 처리로 청렴도 높일 것"
임태희 경기교육감 "빠르고 정확한 일 처리로 청렴도 높일 것"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3일 남부청사에서 4급(상당) 이상 150명 등 1천300여 명 대상 청렴 교육
참석 공직자 전원 ‘청렴한 직무 수행 실천’ 다짐
13일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청렴 교육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교육청]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 ‘새로운 청렴으로 도약하는 경기교육’을 비전으로 삼고 청렴 교육과 함께 청렴한 직무 수행 실천을 다짐했습니다.

도교육청은 오늘(13일) 남부청사 대강당에서 소속 기관장 등 4급(상당) 이상 공직자의 청렴 리더십 강화와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청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4급(상당) 이상 공직자 150명을 포함해 총 1천300여 명이 대면 또는 화상으로 교육에 참석했으며, 주요 내용으론 △교육감 청렴 특강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청렴 말씀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청렴 특강 △경기교육 청렴 다짐 선언 △갑질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공직자들은 청렴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서약하는 ‘경기교육 청렴 약속’ 이행을 다짐했습니다.

경기교육청 청렴 다짐 선언. [사진제공=경기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특강에서 “공직자는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 언제나 다 공개할 수 있고 떳떳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며 “저 또한 그러려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교육은 보수적이기에 새로운 흐름을 한 발짝 뒤에서 따라가려는 안정적인 성향을 보인다”며 “따라서 일 처리가 다소 늦거나 적극적이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일 처리를 할 때 첫째는 빠르게, 둘째는 정확하게 한다면 대외적으로도 도교육청의 청렴도가 훨씬 높아질 것”이라며 “빠른 소통과 정확한 반응, 명확한 설명은 교육을 위한 적극 서비스 기관으로서 꼭 필요한 업무 태도”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도교육청은 ‘청렴 온(ON)! 부패 오프(OFF)! 종합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전방위적이고 강도 높은 반부패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