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공지능 기술력 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AI 절약 모드 등 탑재"
삼성전자, 인공지능 기술력 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AI 절약 모드 등 탑재"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2024년 신제품 출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AI 기술로 에너지 절감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14일 출시합니다.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전 모델에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와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는 모터 운전 시 관성 이용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에너지를 절감하면서도 성능은 확보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또 디지털 컴프레서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환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를 더욱 강화해 냉장고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하는 기능으로 2단계에 걸쳐 맞춤 절전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을 실사용 기준 최대 23%까지 절감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AI 절약 모드는 1단계에서 AI 러닝을 통해 새로운 식품이 들어올 때와 단순히 내부 확인할 때를 구분해 냉장고 운전을 최적화 하고, 냉각 중 발생하는 성에를 예측해 최적의 타이밍에 성에도 제거해 줍니다.

2단계에서는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으로 에너지를 추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모델에는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이는 냉장고 선반에 넣고 빼는 식재료, 도어 쪽에 보관하는 식재료를 내부 탑재 카메라로 촬영하고 종류를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보관 중인 식재료의 종류와 보관 기간을 쉽게 알 수 있어, 식재료를 적기에 활용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등 생활이 편리해진다는 회사 측은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구글 포토로 스마트폰과 사진 공유 ▲삼성 TV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를 통해 뉴스를 시청하며 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는 등 효율적인 멀티태스킹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에 더욱 간편하게 접근하는 기능 ▲대형 위젯을 통한 스마트싱스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32형 풀HD 터치 스크린에서 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홈 기능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시작해 정수 솔루션, 에너지 고효율, 오토 오픈 도어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며 냉장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삼성만의 핵심부품과 AI 기술력을 집약한 2024년형 신제품을 통해 냉장고 선택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3-14 12:05:24
삼성 검찰항소 응원합니다 검찰청사건결정결과통지서에 이름올라간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기자협회자문위원장
변호사법위반이다 이재용회장에게 계란던진 이매리 가짜뉴스들 허위사실적시명예훼손죄 언론징벌이다 부산지검23진정 327호 중앙지검23진정 1353호 중앙지검23진정 1819호 2020 고합718 2022고합 916번 십년무고죄다 삼성연세대
비리십년이다. 메디트와 김병철 판사님이 좋다는데 불복하니 가중처벌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