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베이징 다싱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베이징 다싱 신규 취항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3월 25일부터 국내 LCC 최초로 인천-베이징(다싱) 노선을 신규로 취항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인천-베이징 다싱 노선을 오는 3월 25일~3월 30일까지 주 3일 운항 후 스케줄 일정에 따라 다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항 재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최초 인천-베이징 다싱 노선 취항을 통해 중국 대륙 노선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3월 29일까지는 주 3회(월수금) 운항하며, 오후 11시 1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 시각 오전 12시 15분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일정으로, 9월 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역시 주 3회(월수금) 운항하며, 오후 10시 인천을 출발해 2시간 뒤 현지시각 오후 11시 베이징에 도착합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베이징시 다싱구에 위치한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은 2019년 오픈 후 매년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큰 규모를 자랑하며, 기존 베이징 서우두 공항을 대체할 신공항으로 떠오르며 전세계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베이징 다싱 노선 여객 수는 2023년 기준 13만 7천 명을 넘어섰으며, 올해도 그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금번 티웨이항공의 베이징 취항으로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됩니다. 인천-다싱 노선은 현재 중국 항공사만 취항하고 있어 이번 티웨이항공 취항으로 한국 고객들의 이동 편의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웨이항공은 현재 △인천-칭다오 △인천-하이커우 △인천-산야 △청주-연길 △대구-장자제 노선을 운항 중입니다. 금번 신규 취항하는 인천-베이징 다싱 노선 외에도 기존에 운항하던 △인천-선양 △인천-지난 △인천-원저우 △인천-우한 △대구-연길 노선을 연내 복항해 증가하는 중국 여객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중국 노선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기존 노선을 복항하는 것은 물론 신규 취항으로 노선 다각화에 힘쓸 예정이다"며, "더불어 합리적인 서비스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꾸준히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