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2024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새마을금고 로고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4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전국 133개 금고에서 192명 채용 예정이며, 입사지원서는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 간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합니다.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필기전형은 다음달 13일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실시됩니다. 지원자 역량 점검을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이뤄집니다. 면접 평가자로 외부 면접위원 1명 이상이 참여하고 모든 면접 평가자는 지원자와 친·인척 등 특수관계가 없다는 서약서 및 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해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 등재됩니다. 이에 따라 2024년 하반기 공채시작 전까지 본인이 응시한 지역 인접 새마을금고에서 신입직원 채용 시 추가로 면접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마을금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대규모 신입직원 공채를 진행한다”며 “열정과 도전정신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