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코, 5년 연속 최대매출 경신…2023년 온기 실적 발표
제노코, 5년 연속 최대매출 경신…2023년 온기 실적 발표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노코]
[사진=제노코]

항공우주 통신 전문기업 제노코는 2023년 온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지난 18일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5년 연속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전년 대비 8.7% 증가한 551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1.5억원, 16.5억원으로 연속 흑자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제노코는 2021년 3월 차세대 중형위성 1호 발사와 함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며 우주항공 기업으로 주목을 받았고, 견실한 방위산업 부문을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위성사업 부문에서 성과를 이어왔습니다.

에어버스와 록히드마틴 등 방위·우주항공 분야 글로벌 탑티어들과 군위성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 온 노하우와 파트너십이 인공위성 부문 성장 기반이 되어 이제는 위성체, 위성지상국, 위성발사체 분야까지 위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제노코 관계자는 “5년 연속 최대매출 경신을 통한 성장도 큰 성과지만 이제 신호탄을 쏘아올리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소식을 투자자들에게 알린 것이 회사에겐 큰 의미가 있는 한 해였다”며 “작년 ADEX 현장에서 글로벌 B사와 MOU 체결과 바로 이어진 글로벌 위성통신 기업인 비아샛과 MOU 체결은 시작일 뿐이고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