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기 '혁신이끄미' 발족..."국민체감 성과창출 약속"
소진공, 2기 '혁신이끄미' 발족..."국민체감 성과창출 약속"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제2기 혁신이끄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혁신이끄미' 2기를 발족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혁신이끄미는 기관 혁신문화 리딩조직으로 '중복과 비효율은 빼고, 성과와 국민체감은 더하고'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을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혁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근무태도가 우수한 2030세대 4~5급 실무자급 직원으로 구성됩니다.

지난해 운영한 혁신이끄미 1기는 신입·저연차 직원의 초기 적응을 돕기 위한 업무매뉴얼 '소포박스'(소진공 info-box)와 공단 연간 업무체계를 도식화한 '업무 Map'을 제작해 내부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올해 활동하는 2기 혁신이끄미는 대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 주요 사업과 연계한 혁신 과제를 발굴·이행할 예정입니다.

소진공은 과감한 개선과 발상의 전환 등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혁신 우수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를 초빙해 임직원 대상 혁신 특강도 매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날 공단 대전 본부에서 열린 혁신 특강에서는 광장시장의 변화를 끌어낸 추상미 321플랫폼 대표가 '메이드 인 광장시장'의 추진 배경과 일화, 전통시장의 고유한 가치와 스토리를 브랜드화한 사례를 나눴습니다.

소진공은 또 올해 국민정책단과 현장 모니터링단을 신설해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대와 신뢰를 향상하고 채권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소상공인을 위한 선제적 지원 등 혁신 결과물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 고객 중심, 성과 중심의 업무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를 지속해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