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패밀리봉사단 발대식 통해 이웃사랑 실천 약속"
DGB금융그룹 "패밀리봉사단 발대식 통해 이웃사랑 실천 약속"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DGB금융그룹, 지난 23일 대구 북구에 소재한 산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0기 DGB Family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지난 23일 대구 북구에 소재한 산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0기 DGB Family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운영 목적 및 과거 활동 소개, 임명장 수여 등을 통해 힘찬 여정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임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Family봉사단은 지난 2015년 ‘함께하는 봉사, 나누는 기쁨, 커지는 사랑의 가치’ 아래 출범해 올해 10기째를 맞이했습니다. 지역 복지시설 봉사활동, 농촌 일손 돕기,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대를 이어 가족이 함께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날 발대식을 진행한 후 첫 봉사활동에 나선 단원들은 지역 독거 어르신 250여 명을 위해 반려식물 만들기와 과일·떡으로 구성된 간식 포장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배달했습니다.  

김태오 회장은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전하는 Family봉사단의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DGB Family봉사단’ 뿐만 아니라 전체 임직원들이 가입해 금융교육, 가정의 달 및 혹서기 노력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DGB동행봉사단’ 운영 등 단순 기부를 넘어 직접 현장에서 활동하는 밀착형 ESG 경영 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