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LSI, 부동산 자산관리사업 속도…지식산업센터 연이은 수주
코오롱LSI, 부동산 자산관리사업 속도…지식산업센터 연이은 수주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02_가산 SKV1센터
가산 SKV1센터 전경. [사진제공=코오롱LSI]

레저·부동산 종합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LSI가 지식산업센터 집합건물 수주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부동산 자산관리사업 확장에 나섰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코오롱LSI는 작년 가산디지털단지 내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가산 SKV1센터’과 ‘갑을 그레이트밸리’, 가양역 ‘더 스카이밸리 5차’, 성남 ‘SKn테크노파크’ 등 주요 지식산업센터 건물 종합관리를 수주했습니다. 

또 청라신도시의 지식산업센터 등을 신규로 시설관리 계약을 수주하는 등 최근 1년간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오피스 등 총 8건의 집합건물 부동산 자산관리 계약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수주한 건축물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다양한 첨단 기술 또한 적극 활용 중입니다. 먼저 ‘K-IoT 관제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건물 공간과 설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예방적 유지 보수를 실시합니다. 기계설비 성능점검 및 진단 관련 인력, 고성능 설비 계측기를 확보해 건물 관리의 효율성과 정확성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이외에도 건물 광고의 디지털 전환(DX) 트렌드에 발맞춰 관리사무소 공지사항에 입주사 및 외부 광고를 탑재할 수 있는 전자게시판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류현준 코오롱LSI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전략 및 기술 담당 상무는 “신사업 수주는 물론 건축물 엔지니어링 서비스 도입 및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해 코오롱LSI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임직원에게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코오롱LSI는 국제공인인증기관 GIC(Global Inter Certification)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의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코오롱LSI는 건축물별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보건 관련 법제적·제도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보다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건물 환경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