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KB금융, 호실적과 주주가치로 주가 긍정적"
유안타증권 "KB금융, 호실적과 주주가치로 주가 긍정적"
  • 이순영
  • 승인 2016.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은 21일
에 대해 실적개선과 주주가치 제고 등 주가에 긍정적 요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며 은행업종 중 최선호주로 꼽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2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3분기 당기순이익(지배회사지분 기준)은 56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6% 증가했다”며 “견조한 여신성장에도 NIM(순이자마진) 방어가 잘됐고, 작년 희망퇴직 이후 판관비 안정화와 대손비용 축소가 지속되며 핵심 이익지표 모두 양호한 수준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회성 요인이 많지 않은 가운데 경상적 이익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건전성 개선 및 대손 비용 축소, 현대증권.KB손해보험 등 자회사 이익기여도 확대, 현대증권 염가매수차익 약 1조원 인식, SK 등 보유 유가증권 매각 가능성 등 주가에 긍정적 요인들이 많다”고 짚었다.

적극적 자본정책이 시행되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 요인으로 꼽았다. 박 연구원은 “지난 8월 자사주 취득 공시 이후 자기주식을 꾸준히 매입하고 있다”며 “배당확대 등 추가적인 주주가치 제고 정책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Tag
#KB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