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FA를 위한 '연금자산관리' 포럼 개최
삼성자산운용, FA를 위한 '연금자산관리' 포럼 개최
  • 김원규
  • 승인 2017.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원규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증권사 우수 투자권유대행인(FA)를 대상으로 ‘연금자산관리’포럼을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을 시작으로 6월까지 매월 한차례씩 총 4회에 걸쳐 투자의 기본부터 연금관리까지 집중적으로 은퇴설계 관련 강의를 진행한다.

투자원칙, 경제지표 활용방법, 은퇴설계와 최신 트렌드, 퇴직연금 시장 분석 등 연금자산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박희운 삼성자산운용 자산배분전략센터장, 김정훈 연금사업본부장,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연구원 등 연금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박희운 자산배분전략센터장은 “우리나라 연금시장은 개인연금·퇴직연금이 각각 23년과 12년 전에 시작된 후 급속도로 성장하여 지난해 9월말 기준으로 각각 116조원과 130조원에 달하고 있다”며 “연금의 양적성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원리금 보장상품에 의존하고 있어 저금리 시대에 맞는 연금투자의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선진적인 연금상품인 한국형타깃데이트펀드(TDF)를 선보인 바 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