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엠 투자사 '필로시스', 상반기 코스닥 상장 신청
코디엠 투자사 '필로시스', 상반기 코스닥 상장 신청
  • 김원규
  • 승인 2017.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원규 기자]
과 독점 공급계약을 맺은 혈당측정기 전문 기업 주식회사 필로시스가 하나금융투자 주식회사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대표 주간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그 동안 필로시스의 숙원사업이었던 제2공장 완공과 더불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함에 따라 코디엠도 투자수익이 예상된다. 앞서 코디엠은 지난 2월 필로시스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고 2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취득한 바 있다.

필로시스는 2003년 혈당측정기 개발 및 기술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설립됐다. 2012년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혈당기 지메이트 스마트(Gmate Smart)를 개발 완료해 정보기술(IT)와 의료를 결합한 자사 제품인 지메이트(Gmate) 브랜드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필로시스는 이번 주간사 계약을 시작으로 하반기 상장예비심사를 시작해 2018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KIMES)에서 동남아시아 업체 및 유럽 업체와 약 160만불(우리돈 약 22억원)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필로시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바이오 플랫폼사업 추진을 본격화 중인 코디엠과 독점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국내 매출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 점령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진용 필로시스 대표는 “자사의 코스닥 상장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상장 이후에도 향후 차세대 제품 혈액 점도 원스텝 검사 시스템(PT/INR), 래피드 제품으로 제품 군을 확대해 세계적인 진단기기 종합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