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잠실야구장서 LTE로 5G 서비스 구현‥내년부터 상용화
LGU+,잠실야구장서 LTE로 5G 서비스 구현‥내년부터 상용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7.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LG유플러스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를 5G급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생중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잠실야구장 내 시연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 별도 시연부스를 마련하고, 최대 900M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이른바 ‘4.5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 프로야구 앱 서비스보다 6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의 경기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이번 중계에서는 △경기장 모든 선수의 움직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지션별 영상 △직접 관람하는 것 같이 생생한 360도 VR △결정적 순간을 다각도로 돌려보는 타격밀착영상 등 4.5G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활용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5G서비스를 지속 개발함은 물론, 이를 인기 스포츠 종목과 결합해 고객들이 통신서비스를 더 쉽고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미래서비스사업부장 상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5G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시연을 준비했다”며 “5G시대 선도를 위해 미래형 기술을 착실히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