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현지 특화 가전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현지 특화 가전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히잡전용 세탁기·멕시코 요리 전용 오븐 등 라인업 100개 이상
중남미 특화 나스카 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소비자 모습. 사진=동부대우전자
중남미 특화 나스카 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소비자 모습. 사진=동부대우전자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해외 소비자들을 겨냥한 현지 맞춤 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히잡 세탁기, 아얌고랭 복합 오븐, 셰프 멕시카노 등 현지특화 출시 제품 라인업이 100개를 넘기고, 누적판매 500만대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998년부터 20년 넘게 현지 특화 제품을 출시했으며 전체 매출의 80%이상이 수출매출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전통 의상을 자동 세탁 해주고, 현지 음식을 조리해주며, 전통문양 디자인을 적용한 현지 생활방식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가 중동 시장에 수출하는 드럼세탁기에는 전통 의복인 히잡을 세탁할 수 있는 독특한 코스가 탑재돼 있다. 이슬라믹 린스로 불리는 이 코스는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손빨래하는 방식을 기능화한 것으로 얇고 부드러운 히잡이 망가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세탁해준다. 이 제품은 지난 2012년 출시되어 매년 2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동남아시장을 겨냥하여 출시된 바틱케어 세탁기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무슬림을 대상으로 전통 의복인 '바틱(Batik)'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용한 제품이다.

히잡 세탁기, 바틱케어 세탁기 등 중동과 동남아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한 전통의상을 자동세탁 기능 제품은 이번 달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였다.

동부대우전자가 중남미 공략을 위해 선보인 '셰프멕시카노(Chef Mexicano)' 복합오븐은 멕시칸 스테이크, 아스텍 스프 등 10여 가지의 멕시코 현지 요리를 자동메뉴를 통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멕시코 전자레인지 시장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동부대우전자가 멕시코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2위(24%)를 차지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물이 귀한 중동지역을 겨냥해 출시한 '자물쇠 냉장고'는 중동 현지인들의 생활양식을 파악하여 외부인이나 아이들이 함부로 음식물을 꺼내지 못하도록 냉장고에 자물쇠를 장착했다. 현재 누적판매 210만대를 돌파한 이 제품은 동부대우전자 중동지역 냉장고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수출 효자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와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업계 최초로 음성 가이드 기술을 복합 오븐에 적용한 '말하는 복합오븐' 은 지난 2010년 프랑스어를 적용한 제품 수출을 시작으로 불어,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페르시아어 등 세계 각 국의 언어를 적용한 제품을 프랑스, 미국, 러시아, 시리아, 칠레, 페루 등 20 여개 국가에 수출하기도 하였다.

이밖에, 중동 특화 골드 세탁기, 골드 전자레인지, 중남미 특화 페루워시, 칠레워시 세탁기, 베트남 특화 쥐 침입방지 세탁기, 중국 특화 차(茶)보관 냉장고 등 동부대우전자는 현지인 생활 특성과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해외시장 공략에 있어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지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닦아놓은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나오는 현지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가 제품 개발에 중요한 밑천이 되고 있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