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생중계] 동문건설,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 분양...중소형 ‘매력’
[분양현장 생중계] 동문건설,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 분양...중소형 ‘매력’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원 인계동 11년 만에 신규 일반아파트 공급
3개동 298가구 모두 85㎡ 이하 중소형 평수 구성
주변 단지보다 합리적 분양가...3.3㎡당 1300만원대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앵커)

수원 인계동에 11년만에 일반 신규아파트가 찾아옵니다.

동문건설이 짓는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인데요.

모든 가구가 중소형 평수로 구성되면서 30~40대 젊은 층에게 한층 더 매력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문을 연 견본주택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연결해보죠. 송창우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 견본주택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은 무엇보다 경기도 수원 인계동에 무려 11년만에 올라가는 일반아파트라는 점에서 분양 전부터 관심이 모아졌는데요.

3개 동 298가구, 최고 33층 규모의 동문굿모닝힐 단지는 전 평수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분양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분양대행을 맡고 있는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수원 인계동에 자리할 동문굿모닝힐,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분양대행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

네, 우선 일반아파트로는 인계동에서 11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인데요, 주변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모든 주택형이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고, 초등학교도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30~40대 젊은 층에서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33층 초고층으로 건설되고 인계 3호 공원이 인접해 있어서 공원 조망권을 확보한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자)

그렇군요. 말씀해주셨다시피 동문굿모닝힐이 올라갈 부지 주변에 교통편의라든지, 대형마트, 학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것 같은데요?

(분양대행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

우선 지하철 1호선과 KTX가 정차하는 수원역과 분당선 수원시청역,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는 1번 국도와 42번 국도, 43번 국도를 통해서 수원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서울 강남과 사당, 분당 등 주요 업무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인덕원-수원간 복선전철이 계획돼 있는데요, 단지 인근을 지나는 인덕원~수원간 복선전철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교통 여건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입니다.

또 편의시설로는 갤러리아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이마트, 아주대병원, 가톨릭대병원, 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생활이 편리합니다.

교육환경도 좋은데요,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매화초를 비롯해,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아주대 등도 인접해 있습니다.

(기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수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분양 경쟁률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분양가는 어떻게 책정됐나요? 주변 단지와 비교도 부탁드립니다.

(분양대행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

네, 광교신도시 등 단지 인근에서 신규로 공급되는 아파트들의 가격이 매우 높은 편인데요.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광교신도시 전세 값이면 새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습니다.

또 인계동 주변에는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등 개발호재가 다양하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자)
수원 인계동은 정부의 관리조정대상 지역이 아닌 만큼 분양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분양대행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

네,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비조정대상지역인 만큼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상당한 적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에, 중도금 60% 무이자,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청약 경쟁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자)

오늘 드디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들어가는데요.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분양 전망, 어떻게 보시는지요?

(분양대행 도우씨앤디 정태희 본부장)

네, 동문건설이 최근 평택과 파주 등 수도권에서 동문굿모닝힐 아파트가 완판을 잇고 있는데요.

이번 사업지에서는 더욱 우수한 설계와 상품으로 준비 했습니다.

그리고 광교신도시 전세가격이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됐기 때문에 자녀 키우기 좋은 환경 등을 갖춘 만큼 청약과 계약이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자)

네, 말씀 잘 들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조금 전 문을 연 견본주택 현장에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합리적 분양가와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는만큼 앞으로 분양열기는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 견본주택현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