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生중계] 수도권 첨단 의료산업 메카로… '광명역 M클러스터' 투자가치↑
[분양生중계] 수도권 첨단 의료산업 메카로… '광명역 M클러스터' 투자가치↑
  • 이정 기자
  • 승인 2018.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정부의 고강도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투자가 몰리는 상황인데요. 

광명 지식산업센터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기자]
네, 최근 부동산 시장의 강화된 규제 속에 지식산업센터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데다, 세제감면 혜택까지 볼 수 있어 틈새 투자 처로 주목받고 있는 건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 백형석 분양소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종합부동산세 등 주택시장에 강한 규제가 쏠리고 있어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금 유입 이 활발할 전망입니다. 그 동안 수익형 부동산은 오피스텔이 주목 받았지만, 올해 들어  오피스텔 분양 결과가 좋지 못한데다 수익률이 떨어져 대체 상품으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도 상업시설은 분양 후 단기간 계약을 끝내는 등 시장에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며, 이러한 분위기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주요 건설사들이 주택시장에 규제가 쏠린 상황에서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시설도 활발 하게 내놓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2. 하반기 눈여겨 볼만한 곳(투자처)이 있다면?
300인 이상 사업자를 대상으로 주 52시간 근무제가 정착된 만큼 광명역 M클러스터 내 상 업시설 처럼 쇼핑몰, 주거시설 인근 상가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합니다. 저녁 있는 삶이  확보된 만큼 사람들이 쇼핑센터를 방문하거나 집에 들리면서 인근 상가에서 식자재 구입 , 피트니스센터 등 여가생활을 즐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이른바 ‘워라밸 ’을 중요시하는 분위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여 미래가치도 갖췄습니다.

3. 광명역 M클러스터 특장점?
국내 최초로 대학병원 옆 동에 들어서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학병원은 600병상 이상 규 모를 갖춘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이 들어서며, 이미 지난 18일에 착공식을 성황리에 마쳤 습니다. 이에 따라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에는 중앙대병원과 연계된 의료관련  업체 등이 입주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 역시 구매력을 갖춘 의료  종사자, 병원 방문객을 수요로 갖춰 이미 다양한 식음료 매장의 임접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4. 광명역 M클러스터 배후수요 및 입지환경?
광명역 M클러스터가 들어서는 광명역세권은 이미 교통, 주거, 쇼핑 등의 인프라를 다 갖 춰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광명역에는 현재 KTX, 지하철 1호선 등이 정차 하는데다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 복선전철도 개통 예정입니다. 또한 이케아, 롯데 프리 미엄아울렛 등이 주변에 위치하며, 분양된 아파트는 억대 웃돈이 붙은 상태로 입주도 속 속 진행 중이어서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탈바꿈했습니다. 

5. 광명역 M클러스터 개발호재 및 미래가치 전망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명역에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 복선전철도 개통 예정이어서 수 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100세 시대를 맞아 의료산업이  중요해지는 만큼 기업들의 의료산업 투자 강화, 꾸준한 병원 방문객 수요가 확보될 것으 로 보여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 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수도권 남부 일대는 첨단산업 중심지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또 의료인력과 환자 수요와 더불어 주변에 분양을 마친 9천여 세대의 입주민, 그리고 인 근의 서울디지털산업단지까지 배후수요로 품고있어 투자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지금까지 광명M클러스터 현장에서 팍스경제TV이정입니다.

[영상취재]조무강

[영상편집]전치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