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첫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9월1일 오픈
제주항공, 첫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9월1일 오픈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주항공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외관)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외관) [사진=제주항공]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첫 호텔 사업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가 오는 9월1일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2016년 9월 착공한 후 약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 단순한 여객수송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연관산업 진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는데 속도를 내게 됐다.

제주항공의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인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에 294실 규모로 지어졌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글로벌 호텔체인인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의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2572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권 국가의 여행객들이 패키지여행 보다는 항공과 호텔을 개인이 예약하는 개별여행 선호현상이 빠르게 증가하고 하는 현상을 반영한 결과다. 이에 제주항공은 호텔사업 진출을 통해 에어텔 등 항공여객과 연계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그랜드 오픈 일정에 맞춰 8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제주항공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회원번호와 항공권 예매 화면을 제주항공 페이스북(facebook.com/funjejuair)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 숙박쿠폰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그동안 여객을 태우는 운송사업에 몰두했다면 이제는 호텔 등의 다양한 여행인프라를 마련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면서 “2006년 취항이후 외형성장은 물론 부가서비스 판매, 해외 각 도시에 설치된 자유여행객 라운지, 세계 최대규모의 LCC 항공동맹 결성 등 새로운 시도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