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래픽, 내달 5일 코스닥 상장...공모가 1만원
에스트래픽, 내달 5일 코스닥 상장...공모가 1만원
  • 이순영
  • 승인 2017.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에스트래픽이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으로 확정했다.

국내 대표적인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를 10,000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외 총 737개 기관이 참여해 60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약 213억원이 될 예정이다. 공모가를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약 1,145억원이 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자금은 지난해 사업자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을 앞두고 있는 서울신교통카드 사업과 해외 진출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상장을 주관한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국내 교통솔루션 산업을 선도해온 에스트래픽의 안정적인 사업기반과 높은 기술력, 특히 스마트톨링과 LTE-R 등 신규 교통솔루션을 통해 국내 교통시장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과 해외시장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다는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에스트래픽은 과거 삼성전자 교통사업부부터 축적되어온 오랜 경험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교통 솔루션 시장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미래교통 솔루션인 도로부문의 스마트톨링과 철도부문의 LTE-R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상용화 시켜 기존의 시장지배력을 이어가고 있다.

문찬종 에스트래픽 대표는 “먼저 단 하루만 진행된 수요예측 일정에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많은 기관투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믿고 관심 가져준 투자자들에 대한 무한한 책임감 속에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국내 교통솔루션 1위 기업을 넘어 글로벌 NO.1 교통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트래픽은 11월 23일과 24일 청약을 거쳐 오는 12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